‘이증상 있으면 바로 병원 가세요’ 몸에서 보내는 돌연사의 위급 신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돌연사 말 그대로 평소에 정상적인 상태에서 갑자기 호흡이 힘들어지거나 쓰러지는 등의 이상 증세가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특별한 지병이 없는 상태에서도 이러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살피는 게 중요합니다.

1. 가슴 통증

그 첫번째는 바로 가슴 통증입니다 심장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막히면 혈액이 제대로 심장에 공급되지 않으면서 숨을 쉴 때마다 가슴이 불편하고 압박감을 느끼면서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러한 가슴 통증은 어깨 목 팔로 퍼지게 될 수 있습니다.

2. 식은땀과 현기증

두번재 증상은 바로 식은땀과 현기증입니다.

심장이 비정상적으로 뛰거나 불규칙하게 뛰는 것이 바로 부정맥입니다. 이 부정맥은 현기증과 식은땀이 발생하게 합니다. 동시에 머리가 어지럽다면 부정맥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3. 치통

충치로 인한 치통이 아닌 아랫니 부근에 치통이 발생했다면 갑자기 치통이 발생했다면 이는 심장의 이상 신호일수 있습니다. 치통이 심했다가 휴식을 취하게 되면 다시 치통이 없어진다면 심장이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4. 극도의 피로감

피로도가 급격하게 상승하여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울 정도이거나 피로감이 수개월 동안 지속된다면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심장마비의 전조 증상일 수 있습니다.

5. 불면증

대부분의 심장마비 환자들이 겪었던 증상이 바로 불면증입니다. 심장마비가 오기전 수일 내에 불면증에 시달리며 잠이 안 오면서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을 겪었다고 합니다. 심장 두근 거림 불면증이 있다면 심장 마비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6. 흉부 통증

신물이 넘어오면서 복통 소화불량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보이는 것 역시 심정지 환자들이 겪는 전조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소화불량 등으로 오해할 수 있으니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효과 직빵이예요’ 수건하나면 끝, 하루 10분 누워만 있어도 틀어진 골반 바로 잡을수 있어요.

 

By sjone03

Related Post